운동으로 안 빠지는 똥배 원인은 똥배가 아닐 수 있습니다. 똥배는 말 그대로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배만 나온 것이 똥배이고, 배 전체 둘레가 커진 것은 똥배가 아닌 살이 찐 것입니다. 손으로 옆구리를 잡았을 때 옆구리가 잡힌다면 똥배가 아닌 다이어트가 필요한 것입니다.
목차
1. 살이 찐 것
우리 몸은 특정부위만 살이 찌지 않습니다. 살이 찌게 되면 몸 전체 부피가 늘어납니다. 만약 아랫배만 나온 것인지 옆구리 허벅지살도 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몸 전체 부피가 늘었다면 내장지방인지 피하지방인지 파악한 후에 운동방법과 식단을 달리 구분해 다이어트해야 합니다.
2. 칼로리 과다
이런분들이 있습니다. " 나는 음식을 별로 안 먹는데 자꾸 살이 찐다?" 이런 분들은 음식을 적게 먹더라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각 체중에 맞는 적정 칼로리가 있습니다. 내가 움직인 것보다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할 경우 아랫배에 지방이 쌓여 똥배처럼 보이게 됩니다.
3. 수분섭취 부족
대변이 배출되기 위해서는 물이 꼭 필요합니다. 물을 하루 1.5L- 2L 이상 마실 경우 대변 또는 숙변이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동안 물 섭취량이 500ML 이하인 분들은 미지근한 물 또는 따듯한 물을 수시로 갖고 다니며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위장 장애
위염, 위궤양이 있는 분들은 소화력이 좋지 않아 대장 내 음식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특히, 방귀냄새가 심하고, 입냄새가 심하며, 동글동글한 대변을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염과 위궤양 치료가 제일 우선시돼야 하며, 위염과 위궤양 치료가 어느 정도 진전되었다면 양배추즙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탄수화물 위주 식단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들어오면 빠르게 소화가 됩니다. 특히 라면, 빵, 국수, 밀가루, 흰쌀밥 등은 아랫배를 나오게 하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정체된 밀가루 대신 통밀빵을 흰쌀밥 대신 잡곡 또는 현미, 귀리를 섭취할 경우 1-2주 내 쏙 들어간 아랫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만 제한해도 우리 몸은 빠르게 변화합니다.
6. 구부정한 자세
거북목, 라운드 숄더로 인해 구부정한 자세로 걷거나 앉아 있는 분들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가 계속되면 아랫배 근육이 약해지면서 아랫배가 점점 나오는 악순환을 겪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거북목, 라운드 숄더 개선을 위한 마사지, 교정이 필요하며 항상 바르게 앉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