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알 빼기 딱 5가지만 알면 얇아질 수 있습니다. 짜게 먹는 습관, 혈액 순환, 근육 부족, 근육 과다, 아치 무너짐, 5가지입니다. 각 원인에 따라 확인하는 방법, 대처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해결방법은 바로 마사지입니다. 마사지만으로 10분 만에 얇아지는 다리를 경험시켜 드리겠습니다.
제 아내는 항상 종아리 붓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물론 저를 만나기 전까지만요 1주일에 2-3번 마사지를 해주고 있는데요 정말 드라마틱하게 종아리가 얇아지는 것을 볼 때면 제 마음이 뿌듯해집니다. 제 아내에게 어떤 방법으로 마사지를 해주고 있으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봅시다.
목차
종아리 알 빼기 마사지 방법
참고로 아래 마사지 방법은 통증이 심합니다. 다만, 통증이 심한 만큼 효과가 확실합니다. 마사지 강도를 점차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사지 방법은 손가락, 팔꿈치, 주먹, 마사지볼, 마사지건입니다. 저는 엄지손가락과 주먹, 팔꿈치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허벅지 근육은 두껍기 때문에 깊이 눌러야 합니다. 혼자 하기 어려울 경우 친구, 여자친구, 아내와 함께 하세요
- 종아리 알 빼기는 종아리가 아닌 허벅지 마사지를 해줘야 함
- 아래 빨간 선으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다 보면 통증이 심한 부위 발견
- 그 부위를 중점적으로 풀어주기
- 손으로 하는 것이 어렵다면 파트너와 함께 하시거나 마사지볼 사용을 추천
위 빨간선 부분은 제 통증부위 일뿐 각자 통증부위가 상이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여 나만의 통증부위를 찾아줍니다. 통증부위를 찾았다면 지그시 눌러주며 뭉친 부위를 풀어줍니다. 남자, 여자 가리지 않고 저 부위만 마사지해 줘도 얇아지는 종아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
1. 짜게 먹는 습관
짜게 먹는 습관은 다리 부종을 만듭니다. 음식을 짜게 먹은 후 물을 먹지 않게 되면 몸 안에 있는 수분은 심장과 먼 쪽으로 밀려납니다. 이 때문에 짜게 먹은 다음 날 얼굴이나 손이 붓는 것이죠 짜게 먹는 습관이 지속되면 다리 쪽에 수분이 계속 고여 있고 이게 종아리 알처럼 보이는 겁니다. 부종이 심해지면 딱딱해지겠죠?
2. 혈액순환
원인이 혈액순환일 경우 운동부족입니다.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 불립니다. 특정사람들은 운동을 하고 나면 다리 붓기가 사라진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유산소 운동인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혈액순환부족으로 인해 생긴 종아리 알을 뺄 수 있습니다.
3. 근육부족
이런 분들은 카프레이즈라는 종아리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은 걷고 운동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근육이 부족하면 오래 걷거나 오래 서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서있는 경우 다리 부종이 생깁니다. 카프레이즈는 티브이를 보면서 , 버스를 기다리면서, 카페에서 줄 서있을 때 등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운동해 줄 수 있기에 꾸준히만 해준다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근육과다
이런 분들은 남자 근육과 유사한 종아리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힐을 자주 신거나, 뒤꿈치를 들고 걷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근육과다로 인해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걷는 방식을 바꾸고, 높은 구두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뭉쳐진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야 합니다.
5. 아치가 무너짐
발바닥 안쪽 근육이 무너지면 종아리 안쪽 근육에 힘이 들어가고 뭉치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뒤에서 관찰하면 안짱다리로 걷는 습관이 있습니다. 안쪽으로 중심이 무너져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분들은 발가락을 잘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현대 신발들은 발가락 사용을 제한합니다. 이 때문에 발가락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고 아치 모양의 발바닥 모양은 점점 평평하게 변하게 됩니다.
🔗 안쪽 무릎통증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1가지
종아리 알이 어떤 유형인지 확인하기
- 짜게 먹는 습관
- 하루동안 1.5L 이상 물을 마시지 않는다.(음료, 운동 후 제외)
- 음식만 먹고 나면 자꾸 물이 먹고 싶어 진다.
- 라면과 같은 고 나트륨 음식을 즐겨 먹는다.
- 혈액순환
- 운동을 하고 나면 종아리 부종이 사라지는 편이다.
- 1주일에 2-3번 땀 흘려 운동하지 않는다.
- 손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느낌을 받는다.
- 근육부족
- 운동하고는 담쌓았다.
- 종아리를 만지면 순두부처럼 말랑말랑하다.
- 근육과다
- 종아리를 만지면 아주 딱딱하다.(부종과 구분하기)
- 뒤꿈치를 들고 걷는 습관이 있다.
- 뛸 때 총총거리며 뛴다.
- 아치가 무너졌다.
- 신발 밑바닥을 보면 안쪽이 더 닳아 있다.
- 신발 밑바닥이 대각선으로 닳아 있다.
- 안쪽 무릎이 자주 아픈 편이다.
- 무릎 주변 근육을 누르면 통증이 심하다.
마무리
내 종아리 알 유형을 확인했다면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며 원인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짜게 먹는 경우 물 섭취량을 늘리고, 근육량이 부족하다면 근육량을 늘리고, 운동량이 부족한다면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안쪽 아치가 무너졌다면 맞춤 신발을 찾아보거나, 걸을 때 발가락을 사용해 걷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이런 사소한 습관이 아름다운 종아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꼭 여러분 것으로 만드시길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2023 전국 축제 일정 모음 - 지역별 일정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