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LG 트롬 건조기입니다. 16KG 사용하고 있고요 건조기 구매 시 고민이 많았는데 사용해 보니 고민한 시간이 아깝더라고요 하지만 건조기 구매 시 꼭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딱 6개만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건조기 크기 확인하기
꼭 공간 너비 확인하세요 건조기 용량이 올라갈수록 건조기 크기는 커지는데요 만약 원룸이나 투베이 정도 크기라면 건조기가 많은 공간을 차지할 수 있기에 공간 활용을 고민해 보세요 특히 건조기는 드럼 세탁기와 세트로 사는 것이 더 저렴한데요 베란다 높이가 낮다면 건조기 또는 세탁기 둘 중에 한 대만 구입해야 할 것입니다.
2. 건조기 용량 확인하기
요즘은 1인 가구가 많잖아요 혼자 사는데 굳이 큰 용량의 건조기를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요? 혹자들은 말합니다. 거거익선이라고 클수록 좋다고 합니다. 저는 " 굳이? "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사는 분들이라면 12kg 이하로 사도 충분합니다.
빨래량이 그리 많지 않아 혼자서 거주한다면 2-3일에 한번 빨래를 하기 때문이죠 깨끗함을 추구하는 분들은 매일 빨래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큰 용량의 건조기가 왜 필요한지 고민해 보세요
만약 이불 빨래 때문에 건조기를 구매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확실히 먼지제거 보풀 제거 효과는 있으나 빨래방에서 이불빨래 하는 것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깨끗하게 이불빨래 하시려면 빨래방 가세요 먼지제거는 주말에 밖에 나가 이불 털어도 충분합니다.
다른 글도 있어요 ▼
3. 건조기 디자인
건조기를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작은 사이즈를 선택할수록 디자인의 선택폭이 넓어집니다. 특히 1-2인 가구라면 디자인, 인테리어를 많이 보잖아요 저는 큰 사이즈를 구매했지만 디자인, 인테리어 측면만 보았다면 무조건 작은 사이즈를 구매했을 겁니다.
4. 베란다 배수구 확인하기
건조기를 돌리고 나면 젖은 옷에서 나온 물들이 건조기 안에 남게 되는데요 배수구를 통해 물을 배출하지 못하면 물통에 있는 물을 매번 비워줘야 합니다. 이게 좀 귀찮습니다.
또한 베란다 배수구를 확인하여 물을 배출한다고 해도 배수구를 통해 물이 얼어 동파되기라도 하면 윗집, 아랫집에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축아파트에 경우 베란다 샷시의 보온기능이 좋지 않기에 금방 얼어버릴 수 있습니다. 위 언급한 건조기 & 세탁기 세트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5. 소음 확인하기
층간소음, 측간 소음이 심하다면 건조기는 싸움을 부출길 수 있습니다.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꽤 크더라고요 특히 낮에 일하고 밤늦게 퇴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평일 밤에 건조기를 돌리고 싶어도 소음 때문에 돌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층간소음, 측간 소음 때문에 살인도 일어나고 하잖아요 집 구조상 소음 차단이 잘 되지 않는다면 이 부분도 확인해 주세요
6. 고가의 옷이 많은 지 확인하기
건조기를 사용하고 가장 많이 걱정했던 부분이 옷이 줄어드는 현상이었습니다. 제가 살이 찐 것도 있지만 어떤 옷은 확실히 눈에 보일만큼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하지만 이 단점 때문에 건조기의 편리함을 포기할 순 없습니다.
다만, 고가의 옷이 많다면 건조기 사용은 고민해봐야 합니다. 옷의 변형이나 줄어드는 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모든 옷에 옷감이 손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건조기 돌리는 횟수가 많아지는 만큼 고가의 옷이 망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보면 건조기로 인해 옷감손상, 줄어듦 현상을 경험하신 분들의 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건조기 구매 시 고려해봐야 할 것 6가지 전달해 드렸는데요 단점을 적긴 했지만 확실히 장점이 많은 전자제품이기에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꼭 건조기 크기, 용량, 디자인, 물배출, 층간소음, 고가의 옷이 많은지 확인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부모 급여 70만원 받아 가세요 21년생, 22년생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