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안 좋은 음식은 주로 짜고, 맵고, 가공하고, 튀긴 음식들입니다. 단지 다이어트 측면뿐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생각한다면 멀리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커피나 케이크, 쿠키 등도 피부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자주 난다면 식이조절이 필요합니다.
목차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혈관벽을 약하게 만들어 멍이 자주 듭니다. 특히 얼굴피부가 약한 분들은 얼굴 주변에 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체온증가가 아닌 매운 음식섭취로 인한 체온증가는 피부 발진, 얼룩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위장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마가린
마가린에는 트랜스 지방이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입니다. 부정적인 콜레스테롤은 혈관 내 염증 수치를 높이고 피부노화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는 심장병 또는 뇌졸중 수치증가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혈관건강이 좋지 않다면 가장 멀리해야 할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짠 음식
냉동식품은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우리나라 나트륨 1일 권장량은 2,000mg입니다. 특정 냉동식품은 한 끼에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는 나트륨을 포함합니다. 짜게 먹는 습관은 물을 많이 마시게 하고 신장을 지치게 합니다. 짜게 먹는 습관은 얼굴을 붓게만듭니다. 이는 짜게 먹게 되면 우리 몸에 있는 수분이 얼굴과 손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 소변색깔 평소와 다르다면 신장질환 의심
술(음주)
술은 우리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건조해 보이며 , 주름지게 만듭니다. 건강한 피부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수분을 가득 머금고 탱탱한 피부가 떠오르시죠? 술을 자주 먹게 되면 체내에 있는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몸 안으로 들어온 술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간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있는 장기들은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수분을 피부로부터 빼앗아갑니다.
튀긴 음식
기름진 음식을 먹고 탈이 난 적이 있으신가요? 변비가 생기기 되면 피부에 뾰루지를 경험하신 적 있으신가요? 튀긴 음식은 많은 기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름은 장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삼겹살과 같은 음식은 장내부로 들어가 완전히 소화되지 않으면 부패가 시작되어 입냄새, 변비, 지독한 방귀냄새를 유발합니다.
달달한 시럽
달달한 시럽은 설탕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몸 안에 들어오게 되면 체내 당수 치를 올립니다. 이는 피부건강을 해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을 방해하고, 피부재생을 늦춥니다. 칼로리가 높아 당뇨병과 심장병에 걸릴 확률도 높입니다.
커피(카페인)
커피는 카페인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합니다. 자주 화장실을 가는 이유가 이뇨작용 때문인데요 이는 체내에 있는 수분을 소변을 통해 다량 배출합니다. 수분 부족이 계속 이어지면 혈관 염증 수치가 올라가 피부에 뾰루지나 트러블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건선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로 변하기도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