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날 아침 추운 날이면 차디찬 핸들 때문에 장갑을 끼고 운전했습니다. 더운 여름날 숨 막히는 더위 때문에 차 안에 들어가기 힘들었습니다. 원격시동을 설치한 후부터는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제 차는 말리부입니다. 말리부를 탄지 4년째 되던 날 원격시동을 돈 주고 설치하였습니다. 굳이 필요 없다 생각했지만 설치하고 나니 다 부질없는 생각이었죠 " 리모컨 시동은 20만원 " , "스마트폰 어플과 여러 기능을 넣은 멀티팩기능은 50만 원"입니다.
위 가격은 차 기종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시 고민 중이시라면 이 글을 보시고 하루라도 빨리 설치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기본적으로 원격시동 기능을 달고 나오기 때문에 해당 글은 원격시동이 없는 분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주로 사용하는 기능
빅스비로 시동걸기
아침 출근준비 할때면 시간에 쫓기시죠? 빅스비 루틴을 이용하여 음성으로 시동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제가 설정해 놓은 음성은 " 하이 빅스비 시동 켜줘 "라고 하면 시동을 켜줍니다. 반대로 시동을 끌 수도 있습니다.
더울 땐 에어컨, 추울 땐 히터
더울 때 추울 때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하세요 미리 원격시동만 걸어두세요 제가 사용하는 멀티팩 기능은 1회 10분, 총 2회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20분 동안 에어컨, 히터 틀어놓으니 더위, 추위와 싸우지 않아도 됩니다.
창문열기, 썬루프 : 환기 기능
더울 날 썬루프만 열어놔도 시원한 공기가 안으로 유입됩니다. 공회전이 싫다면 선루프만 열어놔도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더 빨리 환기를 원하신다면 창문열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창문, 선루프도 닫아줍니다.
경적 울리기 : 위치 찾기
처음 방문하는 장소나 차가 많은 주차장을 방문할 때 내 차가 어디 있는지 찾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멀티팩 기능을 달고나서는 경적 울리기 기능을 사용하면 내 차가 어느 위치해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도어록 기능 : 원격으로 문 열기 , 문 닫기
집 근처 마트를 외출하다 차에 있는 가방을 꺼내려합니다. 평소에는 자동차키가 없으니 직접 집으로 올라가야 하지만 원격시동은 스마트폰으로 열 수 있기에 집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됩니다.
또는 외출 중 가족들이 내 차를 열어달라고 할 때 굳이 차키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터치 몇 번이면 도어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현재 내 차 상태 확인하기
현재 내차의 본넷이 열려 있는지, 트렁크가 열려 있는지 창문이 열려 있는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을 작동 중인지 배터리 상태는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상태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 연료정보, 엔진오일 정보, 현재 주행거리도 확인가능합니다.
주행기록 보기
운행했던 모든 기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주행시간, 연료소모량, 평균연비, 유류비 모든 것이 확인 가능하죠 자칫 잘못하면 와이프, 남편에게 중요한 비밀을 들킬 수 있으니 쉿! 비밀
고장코드 보기 : 고장진단
주로 자동차 정비소에서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스마트폰에서 전자기기상 고장코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회로상 결함 발견 시 고장코드 진단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어비밀번호 : 스마트폰, 키 없이 자동차문 열기
특별한 경우 스마트폰 또는 키 분실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문 도어 비밀번호 설정 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차문이 해제됩니다.
어떠 신가요? 아직 원격시동 고민되시나요? 어차피 신차, 중고차 1-2년 타고 팔 거 아니라면 설치해 보세요 예를 들어 향 후 5년 동안 차를 탄다고 가정했을 때 원격시동 설치비용을 50만 원 지출하면 1년에 10만 원꼴입니다. 한 달로 따지면 8-9천 원입니다.
술 1-2병 덜 마시면 좋은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