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부자가 아닙니다. 다만,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6년 동안 10억 , 10년 뒤에는 20억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제 주변엔 돈 스승 2명이 있습니다. 그 스승님께 배우고, 깨달은 사실을 여러분들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는 다 뺐습니다.
현실적이며, 직설적이며, 알기쉽게 설명드릴게요
여러분들 팔굽혀펴기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팔 굽혀 펴기만 연습해야 합니다. 철봉 잘하려면 철봉만 연습해야 합니다.
돈잘 버는 법도 똑같습니다. 다른 노이즈에 휘들리지 마세요 오직 " 돈 " 에 focus를 두세요
목차
돈잘 버는 법 딱 1년만 눈감고 실행해보세요
1. 캐쉬플로우 만들어라
여러분들 월급 외 1달 부수입으로 30만 원 들어오는 거 어떠신가요? "에이 그 돈으로 뭘 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죠 그러나 착각입니다.
여러분들 4-6천만원 짜리 원룸 매매해서 월세 주면 1달 30만 원 월세 받을 수 있습니다. 1달 30만 원을 평생 받을 수 있으면 평생 건물주가 되는 겁니다.
만약 60만원 이라면 4-6천만 원짜리 원룸 2채를 구매하게 된 셈이죠 즉 꾸준하게 나에게 수입을 가져다줄 캐시플로우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당장 돈을 벌어다 주는 쿠팡 상하차, 음식 오토바이 배달, 일용직 등은 이런 캐쉬플로우에서 빼야 합니다. 일회성 수입이기 때문입니다.
스승님들의 캐쉬플로우는캐시플로우는 편의점, 자판기 사업, 임대사업이었습니다. 반면 저는 자본금이 부족하기에 이런 캐시플로우는 만들기 어렵고요 제가 택한 캐시플로우는 블로그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찾아보면 월 500, 1000만원 벌었다는 분들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참고만 하세요 이런 분들은 무엇을 해도 성공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분들 말고요 현실적으로 6개월 - 1년만 투자하면 최소 30만 원 많게는 100만 원 부수입 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게 뭔지 아세요? 블로그 글을 쭉 쌓아놓으면 아무것도 안 해도 저 수입이 매달 통장에 들어온다는 겁니다.
심지어 돈도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가입해서 글만 쓰면 됩니다. 나의 노력만 들어가면 됩니다. 1년 투자했는데 실패했다? 투자한 자금도 없기에 손해 볼 게 없습니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나는 글쓰기 못하는데 블로그는 무슨 .. 뭘 써야 할지도 모르겠는데
여러분들 일상이 모든 블로그 소재입니다. 육아를 한다면 육아관련 팁을, 전업 주부라면 매일 전업주부로 일하면서 얻었던 꿀팁을, 최근 보험을 가입했다면 보험을 가입하게 된 계기, 방법 등을 공유하면 됩니다.
실제 저에게 가장 많은 수입을 가져다준 글이 보험가입 후기와 제가 타는 자동차 후기였습니다.
2. 한 가지씩 마스터 하기
여러분들 팔굽혀펴기팔 굽혀 펴기 잘하려면 팔 굽혀 펴기 연습해야죠? 턱걸이도 마찬가지고요 팔 굽혀 펴기 조금 하다가 턱걸이 조금 하고, 턱걸이 질리면 헬스장 가서 어슬렁어슬렁 대고 몸이 좋아질 리 없겠죠?
제 스승님이 제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자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 사람들은 너무 쉽게 포기한답니다. 요행만 바라고 지름길만 바란다"라고 합니다.
세상 그렇게 쉽게 버는 돈은 쉽게 잃는 다고 합니다. 그러니 한 가지를 마스터해 보세요
내가 부동산을 혹은 경매, 제가 위에 언급한 블로그를, 장사를 마스터 할껀지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는 1가지를 선택해 보세요 그리고 단기 목표를 세워 성과를 내보세요
3. 돈 공부보다는 사람을 공부하기
여러분들 PT 아십니까 ? 헬스트레이너들은 본인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 혹은 더 높은 대회에서 1등 하기 위해 수백만 원 에서 수천만 원을 주고 더 실력 좋은 스승을 찾아가 운동을 배웁니다. 운동 좀 한다는 헬스트레이너들도 돈 주고 실력을 키우는데 우리는 어떻습니까?
간혹 그런 글을 접한적이 있습니다. "경제 흐름을 봐야 한다. 세계 흐름을 파악해야 돈을 벌 수 있다. " 그렇다면 세계에 있는 경제학자와 교수들, 수학학자들은 다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떼돈으로 벌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죠 ? 절대 경제 지식과 통장잔고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실제 돈 번 사람들을 공부해야 합니다. 그 사람과 똑같이 행동하고 그 사람을 벤치마킹 하세요
스승으로 모시고 그 사람처럼 행동하고 생각하려 해보세요
4. 사람이 몰리는 곳을 주목하라
유명한 커뮤니티 사이트, 시세 높은 부동산, 장사 잘되는 곳의 공통점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입니다. 이점을 주목해 보세요 서울 땅만 살펴봐도 그렇습니다.
과거에는 강남, 명동이었지만, 시간이지나면서 홍대, 이태원, 을지로 등으로 사람 몰리는 곳이 옮겨가고 있죠? 이런 곳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한다면 트래픽이 몰리는 주제를 선정해보세요 네이버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 확인하시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부동산에서 사람들이 몰리는 곳을 확인하시려면 " 호갱노노 " 라는 어플을 확인해 보세요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주로 어떤 부동산을 살펴보는지 순위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5.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계획 세우기
당장 현금 500만원 가지고 있는데 1년에 1억씩 모아야지라고 계획 세우는 분 없으시죠? 현실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 볼게요
연 소득이 세후 4,000만원 이라면 최소 3,000만 원 모은다고 계산해 보자고요
12달 동안 1,000만 원 쓰려면 한 달 80만 원 정도로 생활해야겠죠? 그렇다면 부모님과 같이 살거나, 자차를 처분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3,000만 원씩 모아서 어디에 저축하냐 계획도 필요합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증권형 펀드나, 주식투자도 좋지만 보수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주식 배당주 투자나 이자 높은 은행을 찾을 수도 있겠죠
만약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1 금융권보다 2 금융권 은행이 이자가 높으니, 새마을금고와 같은 2 금융권 은행을 찾아야겠죠
그런데 한곳에 모두 저축해 버리면 목돈이 필요할 때 예적금을 깨야 합니다. 물론 예적금 담보대출이 있지만, 그렇게 받기보다 통장을 3-4개로 쪼개서 저축하면 목돈이 필요할 때 1-2개의 통장만 해지하면 됩니다.
이처럼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자신의 재산을 얼마 인데요 얼마의 금액을 은행에 투자하고, 얼마의 금액을 주식으로 투자할지, 목표를 세우고 현실적이고 계산적으로 미래 목표를 세워보세요
비현실적인 목표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배운 돈잘 버는 법입니다.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가 모시는 스승님에게 배우고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일확천금을 노리지 않고, 1년 , 2년 자산이 복리로 불어나가는 것을 보면 행복할 따름입니다.
혹시 돈잘버는 법을 꿈꾸신다면 직업을 바꾸거나, 사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현재 자리에서 캐시플로우를 어떻게 만들지 혹은 여유자금을 어떻게 굴려야 복리 효과를 누릴지 고민해 보세요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유 분쟁정리 쉬운버전(이팔전쟁)
요즘 피곤하고 체력이 떨어진다면 꼭 먹어야 할 3대 명약 복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