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and 미용 / / 2022. 6. 14. 21:58

단식 내 몸 비워내기

단식은 내 몸을 쉬게 해주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1주일에 몇 번이나 휴일을 보내시나요 매일 쉬지 않고 달리던 내 몸의 장기들이 쉴 수 있게 휴가를 주는 단식을 해보심이 어떨까요 

 

 

 

단식 내 몸 비워내기 

 

우리 몸은 먹는 것을 통해 에너지를 얻습니다. 좋은 음식을 먹으면 몸이 좋아합니다. 나쁜 음식을 먹으면 몸이 나쁜 음식을 처리해야 해서 에너지를 그곳에 모두 쏟아붓습니다. 다 처리하지 못한 나쁜 것들은 내 몸에 차곡차곡 쌓입니다.  처리하고 싶지만 계속 나쁜 음식들이 입을 통해 들어옵니다. 

 

과식으로 다져진 늘어난 위로 음식이 마구들어옵니다. 미쳐 소화되지 못한 부폐물들이 장기 내부에 썩어있습니다. 가스를 만들어 냅니다. 방귀를 뀌면 냄새가 무진장 납니다. 숙변이 쌓이고 변비가 됩니다. 변비약을 먹어도 악순환에 반복입니다. 

 

육류 위주의 식단은 혈액을 산성으로 만듭니다. 몸 안에 썩어있는 나쁜 균들이 산성으로 바뀐 혈액으로 인해 각종 염증을 만들어 냅니다. 안 좋은 장기들이 각종 염증반응으로 더 안 좋아집니다. 

 

무언가 변화가 필요한 때입니다. 

 

단식의 효과 

 

선천적으로 위가 좋지 않아 소화불량이 잦았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주로 인해 위가 많이 나빠진 상태였죠 어느 날 혹시 몰라 수면내시경을 받은 후 좌절에 빠졌습니다.

 

미란성 위염이 위 내부 곳곳에 발생하였고 만성이라고 합니다. 조직을 떼어내서 검사해보니 다행히 주기적으로 검사만 하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찝찝한 마음을 어찌할꼬 위가 선천적으로 안 좋은 저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곤 단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단식 데이 내 몸 비우기 만으로도 건강해짐을 느끼고 나서 단식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식 방법 

단식의 방법은 너무나 종류가 많습니다. 알려진 방식이 아닌  제 위를 보호하기위해 터득한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여러 단식 방법을 찾아봤지만 저에게 맞는 단식방법은 없더라고요 몸을 쓰는 직업이기에 근육량이 빠지면 안 됩니다. 밥을 먹지 않으면 몸에 힘이 없어 일하는 것이 힘들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제가 방법을 찾아보면 어떨까 하고 시험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하루 휴가를 내어 굶는다 라는 계획을 세웠고 단 하루만에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지 않고 더부룩한 느낌은 사라졌습니다. 느낌이 좋았습니다. 이 날 이후 더부룩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다음 날 과식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로부터 세달 뒤 두 번째 단식 데이는 단식 + 구충제 + 물 1L 첫번째첫 번째 단식과 같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첫 번째 와는 다르게 두 번째는 단식이 끝난 다음 날 폭식을 하게 되더라고요 고기, 라면, 볶음밥 거의 5끼는 먹은 걸로 기억합니다. 이거 잘못하다가는 위가 더 나빠지겠구나 싶어 다른 계획을 세워봅니다.

 

5개월 뒤 세번째 단식 데이는 단식 + 구충제 + 물 2L +1시간 일광욕하며 가볍게 걷기 역시나 내 몸이 건강해짐을 느꼈습니다. 몇 번을 느낀 거지만 배가  너무 고픕니다. 칼로리 높은 음식들이 2끼만 굶어도 엄청 생각납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명상을 하며 참고 참았습니다. 1일 단식이 끝나고 이번에는 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단식 데이가 끝나면 다음날은 하루 2번 간을 세게 하지 않고 야채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그렇게 시험에 시험을 거듭하여 최종방법은 단식 + 물 1.5L +1시간 일광욕하며 가볍게 걷기 후 집으로 와서는 티브이는 켜지 않고 요가를 합니다. 명상을 합니다. 하루 단식이 끝나면 다음 날 야채죽을 만들어먹는데 브로콜리, 오이, 당근을 아주 작게 썰어 죽을 만들고 소량씩 여러 번 배고플 때 나눠먹습니다.

 

자주 고장 나던 제 위가 1년 3번의 단식으로 쌩쌩하게 잘 움직입니다. 더부룩한 느낌도 거의 안 느낍니다. 내 몸을 생각해 음식도 채식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서 식물성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가 내 몸과 정신도 바꾸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자신만의 단식 방법을 찾아보심이 어떨까요 

 

 

 

 

아래 포스팅도 봐주세요 적성들여 작성했습니다.^^

상복부 통증 / 윗배 통증 / 복부통증 

변비때문에 고생중이신분들만 들어오세요 

소화제를 자주 먹으면 안되는 이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