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 / 2023. 6. 2. 21:28

올뉴말리부 차에서 기름 냄새 정비받은 후기

올뉴말리부 차에서 기름 냄새 정비받은 후기입니다. 결론은 배터리 문제였습니다. 좀 의아하실 수 있겠지만 배터리를 교체하고 나니 냄새가 사라졌습니다. 약 2년 전 사제로 배터리 교체하였는데 배터리 점검기로 확인해보니 "매우나쁨" 이 확인되었습니다. 

 

쉐보레 정식서비스센터에서 22만원에 배터리 교체하였고, 대기시간 포함해서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혹시 차에서 기름냄새가 나고 사제로 배터리교체 받으셨다면, 배터리쪽 문제를 의심해 보세요 정비사분 말로는 배터리가 부족해 불완전연소로 인해 시동이 잘 걸리지 않고 냄새가 난 것 같다고 합니다. 

 

목차

     

     

    차에서 기름 냄새 정비 받게된 계기 

    어느 날 부터 시동을 걸면 오래된 자동차 처럼 시동이 시원하게 걸리지 않았습니다. "타다다닥 " 이런 느낌으로 시동이 걸리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차에서 기름냄새가 조금씩 났습니다. 1주일이 지나니 실내에서 창문을 열지 않으면 휘발유 냄새가 심해 운전하기 힘들정도였습니다. 

     

    정비사 분이 시동거니 정상 

    분명 제가 운전하여 출발할 때는 시동이 시원하게 걸리지 않았고, 휘발유 냄새가 났었는데 정비사분이 차량에 탑승하여 시동을 거니 시동도 잘걸리고 냄새도 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운전하고 오는 동안 배터리 살짝 충전되어 정상 작동한것 같더군요 

    🔗  올뉴말리부 엔진오일 누유 확인방법 - 수리비 110만원

     

    배터리 상태 점검 

    정비사분이 제 얘기를 듣고는 바로 배터리 점검 기계를 꺼내 확인하였습니다. 찍자마자 배터리 상태 " 매우 나쁨 " 표시가 뜨더군요 분명 배터리 교체한지 2년밖에 안되었는데 말이죠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하면 20만원이 넘는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근처 배터리 가게에서 12만원 정도에 배터리를 교체하였는데 이게 화근이었던거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으면 불완전 연소로 인해 시동이 잘 걸리지 않고, 이로 인해 가솔린을 더 많이 뿜어 내어 냄새가 난 것 같다고 합니다. 

     

    배터리 교체 후 변화 

    배터리 교체전에는 체감하지 못했지만 차량 경고음, 차량 잠금 알림음, 경보음 소리가 정말 커졌습니다. 아마 배터리 상태에 따라 소리크기도 조절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시동도 시원하게 걸리고 기름냄새, 휘발유 냄새도 전혀 나지 않습니다. 

    🔗 올뉴말리부 점화플러그 교체 후기 - 100만원 이상 깨질뻔

     

    마무리 

    배터리 교체를 정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교체 받으셨다면 꼭 배터리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자동차 하부에 휘발유가 샌다면 배터리 교체하러 움직이기 보다 보험사 렉카를 불러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솔린은 인화점이 낮기 때문에 정전기, 높은 열로 인해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운전해가는 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올뉴말리부 네비 무한 업데이트 수리 후기


    🔗 쉐보레 말리부 6년 사용 후기


    🔗  올뉴말리부 엔진경고등 원인 : 수리센터 방문후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