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 2023. 6. 20. 20:31

싱가포르 여행 : 가족여행편

싱가포르 여행 두 번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는 혼자 5박 6일 다녀왔고요 두 번째는 부모님 모시고 가족여행 4박 5일 다녀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의 장점은 관광지와 관광지 사이가 가깝다는 것입니다. 다만, 많이 걸어야 합니다. 걷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싱가포르 여행에 제약이 많을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싱가포르의 장점은 이러합니다. 첫째, 거리가 깨끗합니다. 둘째, 관광지와 관광지 사이가 가깝습니다. 셋째, 치안이 좋습니다. 넷째, 볼거리가 많습니다. 다섯째, 여러 문화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다문화국가) 다만, 가장 큰 단점은 물가가 높습니다. 부모님과 다녀왔는데 4박 5일 동안 숙박+ 비행기표 + 먹는 거 + 선물까지 총 800만 원 지출했습니다.

싱가포르 물가가 비싸 여행비용이 꽤 많이 들었지만 같이 여행 갔던 부모님 만족도는 최고였습니다. 그 디테일한 후기 및 일정은 아래내용에서 참고하세요

목차

싱가포르 여행가게 된 계기

싱가포르 여행지 중 사진 한 컷

처음 휴양지를 고민했지만 여러 어른들 조언에 따라 싱가포르로 목적지를 택했습니다. 어른들 말씀으로는 수영 좋아하는 사람 아니면 휴양지보다는 볼거리 많은 싱가포르가 적합하다고 하더군요 이에 한번 여행을 다녀왔지만 부모님을 위해 다시 한번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6월에 다녀왔고 낮에는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어 매우 덥습니다. 땀이 나더라도 습한 날씨 때문에 땀이 잘 증발하지 않습니다. 저녁에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지만 그래도 덥습니다. 땀 많으신 분들은 고생할 수 있으니 손수건과 미니 선풍기 꼭 챙겨 가셔야 합니다.

싱가포르 여행 일정표

제가 다녀온 여행 일정표입니다. 엑셀파일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이 내용에서 추가 또는 변경하세요

싱가포르 여행일정 다운로드 ↓

싱가포르 여행 일정.xlsx
    0.03MB

싱가포르 비행기 가격

싱가포르 항공료 4인 기준 293만 원 지출했습니다. 오버나잇 (D+1)으로 비행기 티켓팅 하면 더 저렴하게 비행기가격을 구할 수 있지만 부모님이 힘들어하실 것 같아 입국 출국 모두 주간 출발 주간 도착으로 티켓팅하였습니다. 싱가포르 까지 소요시간은 6시간 40분이었습니다.

한 가지 tip!!
    만약 다시 싱가포르 여행을 간다면 출국날에는 낮 비행기를 , 입국날에는 밤비행기를 탈 것 같습니다. 이유는 출국날에는 체력을 비축해 여행에 집중하고 입국날에는 지루함을 잠으로 달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 db 다이렉트 운전자 보험 한문철 플랜 가입후기

싱가포르를 가족여행으로 추천하는 이유

1. 치안

여러 나라를 여행해 보았지만 치안순위를 꼽으라면 한국 1위, 싱가포르 2위를 꼽겠습니다. 밤 또는 새벽에 여자 혼자 길거리를 걸어 다녀도 특별한 일이 없을 만큼 치안이 좋습니다. 도둑 걱정 1도 안 해도 됩니다.

2. 관광지 사이가 가까움

관광지 - 관광지 사이가 매우 가깝습니다. 가족여행 하신다면 투어차량을 대여하셔도 되고, 택시로 관광지 사이를 왔다 갔다 하셔도 됩니다. 저는 가족여행하는 동안 모두 그랩(grab)을 이용해 여행하였습니다.

3. 매일이 축제

매일 마리나베이샌즈 주변에서 축제가 벌어집니다. 레이저쇼, 분수쇼, 사태거리 등 특별한 날에 즐길만한 것들이 싱가포르에서는 매일 벌어지고 있습니다.

4. 거리가 깨끗함

싱가포르 거리는 깔끔합니다. 돌아다니는 동안 바닥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 비교했을 때 깔끔하면서 정리정돈 되어 있는 느낌이 강합니다.

5. 먹거리

칠리크랩, 페퍼크랩, 새우국수, 카야토스트 등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맛집탐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는 첫 번째 여행 갔을 때는 카야토스트가 가장 맛있었고, 두 번째 여행에는 새우국수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6. 쇼핑

쇼핑센터가 정말 많습니다. 각종 명품들을 판매하는 오차드거리부터 현지인, 관광객 안 가리고 물건 싹쓸이 해가는 무스타파 등 관광객에게 방문해 사야 할 잇템들이 널려있습니다.

7. 김치와 한식당

부모님 모시고 여행 가보니 김치와 한식을 자주 찾으시더군요 여행하는 동안 구글지도를 손쉽게 맛있는 한식당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순두부,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삼겹살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 2023 서울 이달축제 공연 / 행사 일정 모음

싱가포르 호텔

4박 5일 동안 30 벤쿨렌(30 bencoolen) 숙소에서 묵었습니다. 트윈베드 2개 호실을 빌려 183만 원 지출하였습니다. 1호실 1박당 대략 21만 원 정도에 숙박했습니다. 이 가격이 싱가포르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싱가포르 호텔가격은 정말 비쌉니다. 조금이라도 호텔이 주요 관광지 주위에 위치해 있으면 저렴해도 25만 원입니다. 조금 유명하다 싶으면 기본이 30만 원 이상입니다. 하지만 저는 비싼 숙소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 여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많기 때문에 숙소에서 보내는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거의 잠만 자는 수준입니다.

뭐 관광지는 포기하고 호캉스를 즐기시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싱가포르 두 번 다녀온 여행자의 조언을 참고만 해주세요

🔗  2023 전국 축제 일정 모음 - 지역별 일정 장소

부모님과 싱가포르 여행 시 팁

• 습하고 더움
      • 더위 많이 타시는 어른들은 힘들어하실 수 있습니다.
    • 미니 선풍기 꼭 챙겨가기
    • 얇은 가디건 챙기기
      • 밖에서 덥고 실내는 에어컨 때문에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걷는 것 여행의 80%
      • 관광지 - 관광지 사이는 택시 타고 간다고 해도 관광지 안으로 들어가면 다 걸어 다녀야 합니다.
    • 체력 배분 필수
      • 젊은 사람 체력생각해서 일정을 힘들게 짜시면 부모님 앓아눕습니다.
      • 가능하면 오전일정 + 휴식 / 오후일정 + 휴식 / 저녁일정 + 휴식
      • 이런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 시티투어버스 일정 초반
      • 여행해보면 부모님들이 질문이 많음
      • 모르는 게 많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함
      • 여행일정 초반에 시티투어 버스 추천
      • 시티투어 한국어로 음성 가이드 안내
      • 이것으로 부모님 질문 해결 가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직접 다녀온 해외 여행지 테마별 추천

🔗 발리 여행 비용, 환전 팁 및 카드 총정리

🔗 발리 가성비 호텔 숙소 가격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