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에서 넘어오는 생선냄새, 소고기, 삽겸살 굽는 냄새, 청국장 등 냄새 때문에 피해받는 분들 있으시죠? 후드가 오래되다 보니 냄새를 막아주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이 냄새 주방후드 전동댐퍼 교체로 냄새 한방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집 냄새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래 글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옆집냄새가 우리 집으로 넘어오는 이유
"수동댐퍼"가 설치된 주방후드는 모두 냄새가 넘어옵니다. 수동댐퍼 주방후드는 바람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열리는 방식인데 연식이 오래되면 수동댐퍼가 헐거워져 조그마한 바람에도 열려버립니다. 다른 집에서 뽑아 올린 바람이 밖으로 나가야 하는데 우리 집 주방후드가 열려있으니 다른 집 냄새가 들어오는 것입니다.
아래 영상은 설치된 전동댐퍼 작동하는 영상입니다.
전동댐퍼인지 수동댐퍼인지 확인하는 방법
주방후드 하단에 보면 주방후드 모델명, A/S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전화하셔서 모델명 얘기하시고 수동댐퍼를 전동댐퍼로 교체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비용 안내해 주실 겁니다. 간혹 냄새 때문에 주방후드를 통째로 교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주방후드만 잘 작동하면 큰돈 낭비하지 마시고 댐퍼만 확인하고 교체하세요
교체비용
저는 총 7만 7천 원 지불했습니다. " 물론 부품비 + 교체비용 + 출장비" 포함입니다. 댐퍼선이 연결되어 있다면 6만원만 지불하면 됩니다. 교체시간은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전동댐퍼 교체 후 냄새 체감
교체 전 냄새를 100이라 비교하면 전동댐퍼 교체 후 냄새는 1입니다. 거의 냄새가 안 납니다. 전동댐퍼 교체한 거 하나로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매번 냄새 때문에 창문 열고 환기하지 않아도 되고요 다른 집에서 넘어오는 냄새 때문에 환풍기 틀지 않아도 됩니다.
마무리
냄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전동댐퍼 교체하세요 비용도 얼마 들지 않고, 한번 설치하면 오랫동안 쓸 수 있기에 이 정도 비용은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후드통째 교환보다는 전동댐퍼 교체를 권해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2인 가족 브리타 울트라 맥스 디스펜서 정수기 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