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 2023. 4. 6. 23:46

발리 대상포진 치료 후기 - 꾸따 실로암병원(siloam hospital)

발리 대상포진 치료후기 만족스러웠습니다. 숙소 리셉션에 " 외국인이 병원진료받기 좋은 곳이 어디냐"라고 물어보니 실로암병원을 추천했습니다. 발리 여행자 카페를 찾아봐도 실로암병원을 추천하는 글이 많아 망설이 없이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진료 접수하고 약 1시간 대기 후 의사 선생님과 만나 진료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 닥터와 스페셜 닥터가 있는데 저는 스페셜 닥터에게 진료를 받았고 비용차이가 2배 정도 나더라고요 어차피 여행자 보험으로 다 보상이 되기 때문에 스페셜 닥터 추천합니다. 또한 해외여행 가신다면 꼭 여행자 보험 가입하고 가세요 몇만 원 아끼려다 큰돈 깨질 수 있습니다. 

 

목차

     

    꾸따 실로암병원 방문하게 된 계기 

    손등 대상포진
    손등 대상포진

    위 사진은 손등에 대상포진이 생긴 사진입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할 때 발생합니다. 발리 여행동안 새벽에 잠을 잘 자지 못하다 보니 면역력이 약해졌는지 손등에 뽈록 뽈록 물집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물집이 작았으나 점점 물집이 커져 왼쪽 사진과 같은 크기로 변했죠 사실 이런 물집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도 잠을 잘 자지 못해 대상포진이 발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물집이 잡혔을 때 통상 1-2주면 증상이 호전되지만 발리의 더운 날씨 그리고 강한 햇빛으로 인해 손등 물집이 점점 심해졌습니다. 이에 진료가 필요함을 느꼈고,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발리 가성비 호텔 숙소 가격 추천

     

    꾸따 실로암병원 접수부터 진료까지 

    제가 지불한 진료비는 143만 루피아 (한화 12만 6천 원)이었습니다. 3분 정도 진료받고 약 받는데 1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지불했습니다. 또한 진료받는 데 걸린 시간은 총 1시간 30분 소요되었습니다. 만약 예약을 하고 갔다면 조금 더 빨리 진료를 받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응급실진료 / 일반진료 선택하기 

    실로암병원 앞쪽은 일반진료실, 뒤쪽은 응급실로 향하는 길입니다. 어떤 곳에서 진료를 받을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일반진료실을 선택하였습니다. 

     

    2. 진료예약하기 

    진료예약을 하지 않아도 진료가 가능하나, 예약을 안 하면 진료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약방법은 가입된 여행자보험사에 문의하거나 호텔 리셉션에게 문의하면 진료예약 해줍니다. 

     

    3. 접수하기 

    꾸따 실로암병원 입구에 도착하면 안내해 주시는 분에게 "외국인이고 진료를 받으러 왔다"라고 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2-3층으로 올라가라고 안내해 줍니다. 

     

    4. 번호표 뽑기 

    엘리베이터에 내려 좌측에 보면 번호표 뽑는 곳이 있습니다. 외국인이 이며 진료를 받으러 왔다고 하면 번호표를 줄 겁니다. 

     

    5. 순서 기다리기 

    번호표에 적혀 있는 내 순서가 되면 여권을 제출하고 어디를 진료받고 싶은지 이야기합니다. 그러면 접수하는 분이 일반닥터에게 받을지 스페셜 닥터에게 진료받을지 물어볼 겁니다. 

     

    6. 여행자 보험 가입되었다면 스페셜 닥터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셨다면 꼭 스페셜 닥터에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나중에 보상청구하면 지불했던 금액 돌려주기 때문에 일반닥터보다는 더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7. 널스 스테이션 이동 

    접수가 완료되었다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널스 스테이션으로 올라갑니다. 일반적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면 의사가 대기하고 있으며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의사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물론 예약을 했더라도 진료받기 까지 조금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진료실에 들어가 있는 환자들 때문이죠 

     

    8. 의사와 대면하기 

    이름을 부르면 증상이나 앓고 있는 질병, 어떻게 하다 다쳤는지 등 상세하게 물어봅니다. 진료가 끝나면 보험청구 때문에 서류가 필요하다고 요구하세요 그럼 medical resume을 작성해 줍니다. 

     

    9. 진료비 계산 및 서류받기 

    안내하는 분에게 진료가 모두 끝났다고 이야기하면 번호표를 줍니다. 해당 차례가 되면 진료비 계산 및 여행자 보험 청구에 관한 서류를 받으시면 됩니다.

     

    🔗 무직자 비상금 대출 종류 모음 10가지

     

    꾸따 실로암병원 약처방받기 

    실로암병원 약처방
    스테로이드 연고 및 알약

    진료를 모두 마쳤다면 다시 1층으로 내려옵니다. 이후 안쪽으로 들어가면 약국이 있는데 이름을 이야기하면 사진과 같이 처방된 약을 줍니다. 요금계산할 때 약값을 같이 계산했기 때문에 따로 계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 약을 처방받고 매일 알약을 먹고 약을 바르니 빠르게 증상이 호전되었습니다. 가능하면 물집이 난 손등은 손수건으로 가리고 다녔고요 처방받은 약은 스테로이드약입니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처방받기 전 이야기해야 합니다. 

     

    요약하기 

    • 만족도 👍
    • 한국과 같이 빠른 진료를 기대하면 안 됨 
    • 꾸따 지역 외국인 대상 가장 괜찮은 병원은 실로암병원 
    • 일반닥터보다 스페셜 닥터 추천 
    • 진료 접수부터 요금계산까지 총 1시간 30분 
    • 예약이 가능하다면 꼭 예약하고 방문하기 
    • 진료비용은 총 143만 루피아 (한화 12만 6천 원)
    • 여행자보험 보장범위 어디까지 가능한지 보험사에 문의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나만의 목감기 빨리 낫는 법


    🔗 뇌출혈 초기증상 , 119 도착 전 자가 진단


    🔗 대상포진 전염성 / 걸리지 않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