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6. 30. 15:23

콧볼 넓어지는 이유 딱 3가지

콧볼 넓어지는 이유는 딱 3가지입니다. 유전, 청소년기 코파는 습관, 비염입니다. 유전은 불가항력이지만 코파는 습관과 비염은 후천적인 것으로 치료하면 콧볼 넓어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는 콧대가 완전히 굳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자극이 콧볼 모양을 변하게 합니다. 비염으로 인해 콧볼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미적으로 콧볼 넓은 것이 고민이라면 축소술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콧볼 축소술에서 유의할 점은 콧대가 높고 콧볼이 높다면 수술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분들이 콧볼을 작게 만들면 얼굴에서 콧볼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목차

     

     

     

    1. 유전 

    복코가 명확히 유전된다는 학계의 발표는 없으나 대체적으로 부모님 얼굴모양으로 따라가기 때문에 유전된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복코 수술을 함부로 했다가는 들창코(돼지코)가 되거나 콧구멍이 작아져 숨쉬기 불편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보통 크기의 콧구멍 크기를 가졌음에도 주관적인 의견으로 수술했다가는 예쁜 코를 망칠 수 있으니 꼭 충분히 상담 후 수술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청소년기 코파는 습관 

    여러분들 귀가 접혀 있는 만두귀 보신적 있으신가요? 귀는 연골로 되어있는데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지면 만두귀처럼 모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코 연골도 마찬가지입니다. 청소년기 코 연골은 말랑말랑한 상태입니다.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이 되기 전까지 코모양은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파는 습관이 복코를 만들 수 있는데요 손가락을 깊숙이 넣어 손가락 파는 행동만 줄여도 콧볼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콧대 높아지는 시기

     

    3. 비염 

    비염은 맑은 콧물이 코밖으로 지속적으로 흘러나올 때 비염이라 합니다. 특히, 후비루라고 불리는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는 경우 기침이나 가래를 유발하는데요 비염이 심해지게 되면 코점막을 자극해 부종을 만들고 코안에 숨구멍을 막아 두통을 유발하고 구강호흡을 유발합니다. 콧구멍 내 부종이 지속되면 더 강한 압력으로 숨을 들이 마시고 내뱉어야 하기 때문에 콧볼에는 지속적으로 자극이 가해지게 되고 이는 복코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 비염치료 : 어릴 때 치료 해줘야 하는 이유

     

    마무리 

    본인코가 복코라면 조금더 객관적인 시선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내 콧볼이 넓은지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콧구멍 크기임에도 단지 더 크기를 줄이고 싶다는 욕심으로 콧볼축소를 고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코는 잘못 수술하면 이미지가 한순간에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심사숙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작두콩차 비염 증상 완화 후기 및 주의사항


    🔗 하루종일 잠을 자도 계속 졸린 이유 5가지


    🔗 비염 완전정복 이거하나면 끝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