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6. 26. 15:15

비염치료 : 어릴 때 치료 해줘야 하는 이유

비염치료 어릴 때 해줘야 합니다. 비염이 심해지면 코안에 혹이 생깁니다. 이 혹은 콧물배출을 막아 부비동염을 유발하고, 확장되어 구강호흡을 유발합니다. 잦은 기침, 콧볼 넓어짐, 치아 부정교합,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잦은 두통을 유발합니다. 부비동염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지만, 심할 경우 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제 케이스가 딱 이렇습니다. 어릴 적 비염으로 인해 콧물이 줄줄 흘렀음에도 치료받지 않았습니다. 아마 부모님은 감기인 줄 알았겠죠 그렇게 상태가 심해지고 청소년기에는 매일 한쪽 코가 막혀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게 부비동염으로 발전해 주기적으로 부비동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들 또는 여러분들 자녀는 아직도 비염 치료를 미루고 있으신가요?

 

목차

     

     

    비염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비염이 생기는 원인은 특정할 수 없다 합니다. 대표적 원인으로 알레르기, 세균감염, 오랜 감기, 유전으로 인해 비염이 전달되었을 수 있다 합니다. 비염의 원인을 찾기보다 비염을 조기에 치료해 만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으로 발전하는 확률을 낮춰야 합니다. 어릴 때라면 더욱 비염치료에 힘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무엇일까요?

     

    비염을 앓고 있는 내가 겪었던 증상들

    1) 코가 막혀 숨 쉬는 게 불편합니다. 

    2)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쉽니다. (구강호흡)

    3)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 자꾸 기침이 납니다. (자주 목이 부었습니다.)

    4) 콧물이 색이 초록색 또는 노란색으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부비동염)

    5) 비염이 심해지니 밤에 코골이가 점점 심해집니다. (나이가 드니 점점 심해집니다.)

    6) 구강호흡으로 인해 윗니가 점점 돌출형으로 변했습니다. (성인이 되어 교정치료)

    7) 봄 황사철에는 콧물이 줄줄 흐를 때가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 작두콩차 비염 증상 완화 후기 및 주의사항

     

    병원에서는 어떤 치료를 하는가?

    비염이 심해지고 부비동염으로 발전하고 나서 받았던 치료는 약물치료와 분무치료, 세척 치료였습니다. 먹는 약을 주기적으로 처방받았고, 안개 형태로 된 분무치료를 1주일에 2-3번 받았습니다. 또한 생리식염수를 코안에 넣어 세척 치료 하였습니다. 만성 비염이 되고 나서 받은 치료는 딱 그때뿐입니다. 제 비염이 만성이 되었기 때문이죠 

     

    만약 여러분 또는 여러분 자녀가 비염이 심하지 않다면 서둘러 비염치료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2인 가족 브리타 울트라 맥스 디스펜서 정수기 사용후기

     

    마무리 

    현재는 운동과 식단 관리로 비염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만 관리하고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조금만 불규칙적인 생활로 바뀌면 비염증상이 다시 심해져 부비동염이 생기곤 합니다. 저는 직장 때문에 아직 치료를 미루고 있지만, 향 후 1-2년 내에 치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료를 찾아본 결과 과거와 달리 요즘은 비염과 부비동염 치료 시 재발 확률이 많이 낮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비염 완전정복 이거 하나면 끝


    🔗 하루종일 잠을 자도 계속 졸린 이유 5가지


    🔗 기침 멈추는 법 간단한 꿀팁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