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매직트랙패드 따로 구매한 이유는 손목통증 때문입니다. 맥북에도 트랙패드가 있지만 손목을 꺾어 사용하게 됩니다. 손목이 꺾이면 손목통증이 생기게 되더군요 그래서 매직트랙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 1달간 사용한 결과 손목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맥북 오른쪽에 트랙패드를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목이 꺾이지 않으니 오랫동안 맥북을 사용할 수 있었고, 장애물이 없어 제스처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스처를 잘 활용하니 작업속도가 1.5배 정도는 올라간 거 같습니다. 마우스보다는 사실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1달간 사용해 보니 계속 사용하면 마우스만큼 쓸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차
매직트랙패드 2 따로 구매한 계기
기존에는 데스크톱 사용으로 인해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모두 처분하고 맥북 + 모니터 조합으로만 사용했었습니다. 사용시간이 길어지니 손목이 장시간 꺾여 있었고, 이는 손목통증을 유발하였습니다. 마사지도 해보고 파스도 붙여봤지만 통증은 나아지질 않았죠 오른쪽 손목을 위해 맥북을 >>오른쪽으로 옮기면 왼쪽 손목이 아프더군요 그래서 잠시 마우스를 살까 고민해 봤지만 트랙패드만의 장점 제스처를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매직트랙패드 2 사용해 보니 손목통증 사라졌나요?
네 백프로 사라졌습니다. 오른쪽 손목을 1주일에 2-3번은 마사지해야 했지만, 매직 트랙패드 2 사용하고부터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맥북이나 트랙패드 쓰고 손목이 아프다고 합니다. 이유는 손바닥과 손목을 책상 또는 맥북에 대고 사용해서입니다. 마우스도 손목과 손바닥을 책상에 대고 쓰면 손목통증이 당연히 발생합니다.
매직트랙패드 2 어디에서 샀는가?
저는 쿠팡에서 검은색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흰색이 검은색에 비해 조금 더 저렴했지만 저는 검은색을 택했습니다. 저와 같이 흰색 검은색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검은색 사세요 너무 이쁩니다. 흰색 책상이라 고민했지만, 역시 검은색이 예쁩니다.
매직 트랙패드 아쉬운 점
1. 멀티페어링이 안됩니다.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 제품을 모두 한 곳에 놓고 사용할 경우 멀티페어링이 되지 않아 같은 맥 제품임에도 블루투스를 다시 연결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은 너무 아쉽습니다. 물론 애플 마우스도 멀티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다 사용하려면 트랙패드 그리고 마우스를 2개다 구입시키려는 애플에 의도 같습니다.
2. 터치 또는 클릭을 더 깊게 해야 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북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북 패드 부분은 살짝 터치만 해도 클릭이 됩니다. 하지만 트랙패드는 이보다 더 깊게 눌러야 합니다. 터치가 많아지기 시작하면 이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보통 2-3번째 손가락으로 터치하는데 터치 횟수가 많아지면 손목에 약간씩 무리가 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돌파구는 있습니다.
매직 트랙패드 쓰고 놀란 점
저는 오른손잡이입니다. 매직 트랙패드 사용하다 손목에 약간 무리가 간다 싶으면 왼손으로 트랙패드를 사용합니다. 왼손으로 사용해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약간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뿐이지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왼손이 완전히 적응되어 오른손 왼손 자유롭게 제스처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목통증 때문에 마우스를 수십 번 바꿔봤지만 매직 트랙패드로 왼손 오른손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이 훨씬 통증도 덜하고 효율적입니다. 손목통증 버티다가 더 큰 치료비를 부담할 수 있으니 맥 제품은 쓴다면 꼭 매직트랙패드 써보세요
매직 트랙패드 이런 분들에게 추천
- 맥북을 사용하고 있으며 하단 트랙패드가 작다고 느끼는 분
- 맥북을 사용하며 손목통증을 느끼는 분
- 마우스 사용하면 손목 통증이 있으신 분
- 맥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영상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 (제스처 기능 개꿀)
-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 (왼손 오른손 모두 사용 가능하기에)
- 맥 초보를 벗어나신 분 (적응 못하면 퇴출되기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