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2. 5. 9. 23:16

당뇨 전조증상 / 치료제는 근육

당뇨는 옆집 아줌마도 , 앞집 철수도, 아랫집 고등학생도 걸릴 수 있는 병입니다. 젊다고 걸리지 않는 병이 아닙니다. 당뇨에 관해 아주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핵심만 간추려서 적었습니다.

당뇨는 근육량이다.
당뇨는 근육량이다 주사와 검사기

 

 

 

목차

     

     

    당뇨의 전조증상

     

    증상
    몸에 염증이 자꾸 생긴다
    음식을 조금만 많이 먹어도 살이찐다
    밤에 자는데 자꾸 쥐가 난다
    식 후, 달달한 음식을 먹고 나면 가려움증과 약간의 미열이 동반된다.
    잠을 자도 피로감이 계속 지속된다.

    위 증상은 전조 증상입니다. 당뇨는 전조증상이 있을 수 있고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조증상이 있으시다면 정말 운이 좋으십니다. 이 글을 읽고 실천만 하시면 되니까요

     

     

    우리가 당뇨로부터 멀어져야 하는 이유

    여러분들은 1주일에 얼마나 운동하십니까 운동을 전혀 하지 않으신다면 안타깝게도 당뇨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나마 걷기 운동한다면 조금 높습니다. 칼로리 높은 음식을 자주 드신다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달달하고 달콤한 음식을 즐기며 과식을 자주 한다면 당뇨에 걸릴 확률이 아주아주 높습니다. 술을 자주 드시거나, 안주를 많이 드신다면 당뇨에 걸릴 확률은 굉장하게 높습니다.

    당뇨는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주변 지인 중에 30살임에도 당뇨에 걸렸습니다. 매 끼니마다 주사를 맞습니다. 그 지인에 팔에는 주사자국이 가득합니다. 당뇨는 눈을 안 보이게 하고 심하면 손이나 발을 잘라내야 합니다. 신장이 망가지면 평생 혈액투석을 받아야 합니다.
    흔하지만 정말 무서운 질병임을 아셔야 합니다. 당뇨는 칼로리 / 기초대사량 / 근육의 양 / 운동 강도와 관련 깊습니다.

     

     

     

    당뇨로부터 멀어지는 방법

    당뇨의 핵심은 칼로리입니다.
    먹는 음식에 칼로리를 아셔야 합니다. 짜장면 800칼로리 / 유부초밥 10개 800칼로리 / 삼계탕 700-1000칼로리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남자 평균 기초대사량 1500- 1800 kcal 칼로리 여자 1100 ~ 1300kcal입니다.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저 음식 한 끼 먹으면 하루 1/2의 칼로리를 채운 겁니다. 3끼를 다 드시거나 커피, 마카롱, 과자 간식을 드신다면 그 칼로리는 모두 당으로 바뀌어 뱃살로 갑니다. 그 당이 쌓여 당뇨가 됩니다.

     

     

    이 당을 없애는 방법은 근육입니다.
    근육은 움직일 때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남는 에너지를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으로 없애주시면 됩니다. 당뇨는 혈액 속 당 수치가 높은 겁니다. 근육운동이 혈액 속 당 수치를 낮춰줍니다. 근육의 양이 증가할수록 기초대사량이 올라가 당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근육의 양이 증가할수록 혈액 내 당수 치는 낮아집니다. 결론은 근육의 양입니다.

    근육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운동에는 헬스, 크로스핏 , 달리기, 팔 굽혀 펴기 등이 있지만 가장 좋은 운동은 자전거(사이클)입니다. 무산소 운동(근육운동)+유산소 운동이 혼합되어 근력증가 및 체지방 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자전거를 1년 이상 꾸준히 타면 심장병, 당뇨병, 비만 발병 가능성이 50% 감소하며 고혈압 발생 위험은 30% 감소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식단은 너무 칼로리 높은 음식이 많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만큼 소비해야 합니다. 당뇨를 방치한다면 모든 장기가 망가집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우리의 몸을 지키자고요

     

     

    아래 포스팅도 봐주세요 정성 들여 작성했습니다.^^

     

    살찌는 체질 vs 살 안 찌는 체질

    단식 내 몸 비워내기

    예방접종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