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0대 중반 남자고요 최근 곤지름 레이저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성기 주변을 마취 후 2곳의 곤지름을 레이저로 제거했습니다. 저는 HPV28종 검사와 성병 검사, 레이저 치료까지 해서 총 11만 원이 나왔습니다.
곤지름 자연소멸과 관련한 글도 찾아봤지만 이미 생긴 곤지름은 잘 없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곤지름이 위험한 이유는 전염성이 높은 곤지름의 경우 그 범위도 넓어지고 커지며, 항문까지 침범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동거하는 가족들에게 전파되기도 하며 성관계를 통해서도 전파되기 때문에 여자친구, 아내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아래내용 잘 참고하셔서 꼭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곤지름이 생기는 원인
곤지름이 생기는 원인은 면역력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바이러스가 들어와도 잘 방어하기 때문에 곤지름이 생기지 않습니다. 많은 글들을 찾아보면 피부접촉, 수영장, 수건사용 등을 이야기하지만 다 틀린 답입니다. 바이러스는 어디에나 퍼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만 개선시켜 주면 곤지름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은 = 사마귀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사마귀도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생기는 피부병으로 곤지름도 이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곤지름 사진 / 모양
곤지름은 크기와 모양 색이 다양하기 때문에 전형화된 패턴이 없습니다. 다만, 주로 닭벼슬, 양배추, 둥근 모양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저는 둥근 모양, 닭 벼슬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찍어두었는데 사진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조금 징그러울 수 있어 파일로 넣어놨습니다)
곤지름 치료 레이저 vs 냉동치료
곤지름 치료는 약물치료, 레이저 치료, 냉동치료가 있습니다. 아주 크기가 작고 약한 곤지름의 경우 약물 치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클 경우 레이저 치료 또는 냉동치료를 선택해야 하는데 둘 중 어떤 치료가 더욱 효과적일까요? 결론은 레이저 치료입니다.
쉽게 말해 냉동치료는 의사들이 편하려고 하는 치료 방법이고, 레이저 치료는 의사들이 번거롭지만 환자를 위한 치료 방법입니다. 냉동치료는 1번이 아닌 여러 번 냉동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 금전적인 문제가 발새하는 반면, 레이저 치료는 딱 한번 마취 주사 후 레이저 치료는 받으면 되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의료실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도 없고요
🔗 2023 전국 축제 일정 모음 - 지역별 일정 장소
곤지름 주의할 점
절대 만지지 않기
" 혹시 가다실이라는 주사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궁경부암 주사라고 알려진 주사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28종을 예방하는 주사입니다. 총 3번에 걸쳐 맞는 주사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28종이 전염력이 높은 바이러스입니다. 만약 곤지름이 28종에 해당하는데 곤지름을 만지고 가족들을 만질 경우, 수건을 공용으로 사용할 경우, 수영장을 같이 사용할 경우, 물건을 같이 사용할 경우 가족들에게 옮겨질 수 있습니다.
혼자 떼어내지 않기
곤지름이 터질 경우 주변부로 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곤지름은 뿌리까지 제거하지 않으면 같은 부위에 또 재발하게 됩니다. 만약 혼자 곤지름을 떼어낸 후 관리를 잘못하면 상처부위가 감염되어 2차 감염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절대 혼자 떼어내지 않습니다.
성관계 중단하기
곤지름이 성기에 생겼을 경우 당분간 성관계는 멈춰주세요 성관계로 인해 곤지름이 전파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곤지름 전파력 검사 및 성병 검사 진행 그리고 곤지름 제거한 후 상처가 완전히 아물 때까지 약 1달 정도 기간 동안요
곤지름 자연소멸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연소멸이 가능하지만 방치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위험 곤지름의 경우 자연소멸되기 전에 온몸으로 퍼져나갈 것입니다. 곤지름은 직접 떼어내서 조직검사를 통해 고위험인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고위험 곤지름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곤지름이 지속적으로 퍼져나가거나 급속도로 크기가 커져나가면 빠르게 제거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다행히 일찍 발견하여 비뇨기과를 방문하였고, 방문한 날 바로 레이저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은 시간은 진찰, 수술, 병원 나오기까지 4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비용은 총 11만 원 나왔고요 의료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아셔야 할 것이 성기에 마취 주사 맞을 때 너무 아픕니다. 흑흑 일반 피부를 정말 다르더라고요 이후 마취가 퍼지기 시작하면 레이저 치료할 때는 한 개도 아프지 않습니다. 저는 곤지름이 깊지 않아 떼어낸 후에도 통증은 없었습니다.
곤지름이 생긴 후 느낀 것은 내가 정말 몸관리를 안 했구나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니 사마귀, 곤지름, 대상포진이 생기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곤지름 생기셨으면 우리 같이 면역력 챙기자고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