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무호흡증이 생기는 원인은 병적인 상기도 질병이 있지 않은 한 대부분 수면 자세와 코 질환에 있습니다. 병원 진료가 필요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이 3개만 확인하신다면 수면 무호흡증 증상은 드라마틱하게 좋아질 겁니다.
포스팅 내용이 그리 길지 않으니 끝까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수면 무호흡증 증상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 코골이, 무호흡 증상이 나타나고, 잠을 오래 잤음에도 지속되는 피로감을 느끼고 신경이 날카로워져 불안감, 우울증, 잦은 짜증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을 겪는 사람들은 이른 시간에 잠들어 늦게까지 숙면을 취했음에도 여러 부작용들이 나타나는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취침 중 사례 걸린듯한 기침
- 잦은 두통
- 기상 후 목이 아픈 증상
- 피로감
- 우울증
- 성격 변화
- 성욕구 감소
- 발기부전
이 외에도 여러 증상이 있으나 수면 무호흡증이 무서운 이유는 기저질환의 악화입니다. 특히 심장이나 뇌 관련 질환이 있을 경우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확인해야 할 3가지
알맞은 베개사용
위와 같이 누워있을 때 빨간색 선으로 기도 모양을 표시했습니다. 만약 높은 베개를 베고 잔다면 기도는 어떤 모양을 취할까요? 직각에 가까운 기도 모양이 > 모양으로 변하겠죠
숨이 지나가는 구멍을 막는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비염, 축농증, 알레르기 증상
코와 입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코에 콧물이 가득 차 있으면 코 뒤로 넘어가 목으로 향하게 됩니다. 목으로 넘어간 코가 숨구멍을 막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비염과 축농증 알레르기 증상이 심하다면 분명 수면을 방해합니다. 비염과 축농증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집안의 습도를 관리해줘야 합니다. 습도만 관리해줘도 비염과 축농증은 많이 완화됩니다.
코에 콧물이 가득 차 있으면 또 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바로 " 입으로 숨쉬기 " 입으로 숨 쉴 때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코골이 하는 듯한 숨소리
- 입안이 건조해져 자다가 기침이 난다.
- 입냄새가 심하다
- 입이 건조해져 입 내부가 상처 나기 쉽다
- 건조한 입은 구내염을 쉽게 유발
코안을 깨끗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비염과 축농증 증상이 있다면 이와 관련하여 제가 작성한 다른 글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비중격
비중격은 코 안쪽에 염증이나 상처로 인해 혹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비중격은 코로 들어가는 숨구멍을 작아지게 만듭니다.
이것은 코골이에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로 비중격은 구강 숨쉬기에 원인이기도 합니다. 비중격은 콧물이 순환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밖으로 나와야 할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 기침이나 가래로 변하게 됩니다.
쌓여가는 콧물은 축농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비중격은 치료해야 할 원인 중 하나입니다.
비중격이 의심된다면 제가 위에 연결해 놓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