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 배터리 성능이 77% 밖에 남지 않아 최근 아이폰 XS 배터리를 교체하였는데요 교체비용은 89,100원이고 소요시간은 아이폰 맡긴 지 1시간 10분 만에 완료되었네요
배터리 성능이 77% 까지 내려가니 퇴근 전 하루 1번은 꼭 충전해야 하더라고요 사실 77% 여도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않으면 하루는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긴 합니다.
다만, 이 성능이 계속 떨어지게 되면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아 교체를 하였고, 가장 큰 이유는 3월부터 배터리 교체비용이 38% 증가한다고 하여 서둘러 바꾸게 되었습니다.
목차
서비스센터 방문 : 황당한 경험
서비스센터 방문하고 황당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 액정파손, 액정 들뜸 등에 증상이 있을 수 있어 파손 면책에 동의해야 한다는 겁니다.
"???? " 비용을 지불하고 배터리를 교체하는데 왜 액정파손에 동의해야 하는지 납득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 얘기를 듣고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하니 모든 곳에서 파손 면책 동의를 받는다고 하네요
서비스센터 측 설명입니다.
외부는 멀쩡하더라도 스마트폰을 떨구거나 특정 충격에 의해 내부부품이 망가졌을 수 있고, 액정 뒤쪽이 파손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을 열면 액정파손, 액정 들뜸 현상이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런 내용을 동의하고 배터리 교체를 받는다고 합니다.
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을 한 번도 겪지 못했기에 저는 당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택지가 없어 파손면책에 동의하고 배터리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성능 비교 교체 전 vs 교체 후
배터리 교체 전 배터리 성능 77%
제가 사용한 통계를 찾아보면 2시간 30분 정도 사용 시 배터리 50% 남았습니다. 화면밝기는 자동조절로 사용하였고요 만약 스마트폰 사용량이 적다면 하루동안 사용하기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만약 동일한 조건에서 100% 사용한다면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배터리 교체 후 배터리 성능 100%
교체 후 통계를 찾아보면 4시간 사용 시 배터리 60% 남았습니다. 화면밝기는 자동조절로 사용하였고요 이제는 퇴근 시까지 배터리 충전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충전기 노예에서 벗어나니 너무 행복합니다.
아이폰 XS 배터리 교체 시 꼭 알아둬야 할 것
- 아이폰 중고로 구매할 경우
- 떨어트리거나 충격을 심하게 받을 경우 내부 파손상태를 모르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하려 아이폰을 열면 액정이 깨질 수 있음 (이 내용은 위에도 언급함)
- 아이폰 XS 배터리 교체 비용
- 액정 교체비용이 427,000원으로 아주 사악합니다. 액정 교체보다는 새 제품 구매를 추천합니다.
- 정식서비스센터 79,100원 / 앙츠 서비스 센터는 89,100원
- 유튜브에 찾아보면 아이폰 XS 배터리 셀프교체 영상을 찾을 수 있음 (선택은 자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