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개월간 하루 40분 운동으로 근육량 2kg 증가 체지방 5% 감소했습니다. 첫 번째 편은 그 방법에 대해 공유했고요 두 번째 편은 달리기 방법 및 웜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 두 번째 편 웜업 및 인터벌 달리기 자세
스트레칭은 허벅지, 발목, 어깨 , 목을 위주로 실시해야 합니다. 허벅지의 경우 스트레칭도 도움이 되지만 폼롤러 사용은 근막이완 및 유연한 근육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폼롤러는 다이소에서 5천원이면 구매 가능하니 꼭 시행해보세요 달리기 뿐 아니라 허리 통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웜업
제가 웜업하는 방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웜업은 아래 운동 2세트 시행합니다.
- 사다리 훈련 : 사다리를 바닥에 눕혀놓고 사이드 스텝을 밟아 주며 앞으로 전진하는 방식입니다.
- 사이드 스텝 : 전진하며 사이드 스텝을 밟습니다. 3-5번 사이로 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며 밟습니다.
- 위로 점프하며 날개 짓 (가칭) : 위 대각선 방향으로 점프하며 팔을 쳐줍니다.
- 제자리 발구르기 : 허리를 숙인자세로 제자리에서 발 뒤꿈치를 들고 발구르기 해줍니다.
- 앞으로 전진하며 무릎 들기 : 무릎을 위 대각선 방향으로 들어 올리며 최대한 멀리 발을 보내줍니다.
인터벌 달리기 (본 운동) 자세
보통 인터벌 달리기 8-10세트 정도 시행합니다. 세트의 완성보다는 자세의 완성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야 부상 없이 매일 운동할 수 있습니다.
- 달릴 때 [팔은 뒤쪽]으로 쳐야 합니다.
- 발을 많이 구른다는 느낌보다 [보폭을 늘린다는 생각]으로 달리기
- 달릴 때 [어깨 흔들리지 않고 고정하기]
- 턱을 앞으로 내밀거나 위 또는 아래로 내리면 부상 위험
- 발바닥 착지는 앞이 아닌 [발바닥 앞 + 중간지점]이 닿아야 합니다.
- 호흡 컨트롤이 중요하므로 쉬는 시간에 최대한 숨을 크게 쉬어줍니다
허벅지 뻐근함, 통증이 있다면 폼롤러로 근막 이완 및 스트레칭을 더 시행해주어야 합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운동을 잠시 멈추고 몸을 유연하게 만드세요
영상은 9분짜리로 정말 잘 가르쳐주십니다. 영상으로 자세 익혀보세요
위 방식대로 스트레칭, 웜업, 본 운동 시행하면 거의 딱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매일 시행하시면 좋은 효과 나타날 겁니다. 가능하시다면 식단도 시행해보세요
저는 술도 마시고 먹고 싶은 음식 다 먹으면서 운동했음에도 체지방 감소 근육량 증가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눈 딱 감고 2달만 시행해보세요 달라진 몸을 느낄 수 있습니다.
1편 못 보셨다면 1편도 보고 오세요 ^^